ASUS ROG STRIX SCOPE NX TKL 청축 키보드 사용 후기
본 제품은 제이웍스에서 제공받아 작성하는 리뷰입니다.
이번에 제공받은 제품은 제이웍스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 ASUS ROG STRIX SCOPE NX TKL입니다!
축은 청축, 적축, 흑축 이렇게 3가지가 있으며 청축을 리뷰해보고자 합니다!
상자에서 패키지를 꺼내보면 전면에는 키보드의 모양, 좌측 하단에는 자신이 주문한 축의 색상이 있습니다.
패키징의 후면에는 키보드의 배열이 나와있으며, 축 종류와 영어로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패키지 상자에서 꺼내보면 ASUS를 대표하는 로고가 검정색 배경 상자의 중앙에 있으며 상자의 디자인이
개인적으론 엄청 마음에 들었습니다.
상자를 열어보면 부식포(?)에 감싸져있는 키보드가 있으며 확실히 TKL 버전이다보니 아담한 사이즈입니다.
키보드를 꺼내고 종이로 된 틀을 벗겨내면 그 밑에 사용설명서와, 스티커, USB-C타입 케이블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키보드 C타입 입구가 넉넉하지 않다보니 꼭 동봉된 C타입 케이블을 추천드립니다.
약간 독특한 배열을 가지고 있으며, Ctrl키가 길며, F5~F12까지 그냥 누르면 아이콘의 기능이 활성화가 되며
특이하게 생긴 F12 버튼은 시크릿 모드이며 누르면 모든 창이 최소화가 되어 배경화면으로 나갈 수 있습니다.
물론 F12를 다시 누르면 최소화가 된 모든 창이 원래대로 다시 출력이 됩니다.
후면에는 고정을 하기 위한 고무패드가 있으며, 고무패드 위에 기본적으로 파랑색 비닐이 붙여져있습니다.
비닐을 제거 안하면 패드의 미끄러움에 키보드가 흔들릴 수 있으니 제거하시고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
간단하게 며칠을 사용하면서 느낀 장단점을 작성해보며 글을 마치고자 합니다.
장점 : 1) 다른 키보드에는 없는 시크릿 모드가 존재한다
2) 은은한 흰색 계열의 백라이트가 들어오며 별도의 ASUS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커스텀이 가능하다.
단점 : 1) 좌측 하단의 Ctrl 키가 시중의 제품보다 길어서 적응하는데 시간이 조금 필요한 제품이다.
2) 위와 동일하게 F5~F12까지 누르면 미디어키가 작동되는 점은 좋았으나, 만약 사이트 재로딩에 필요한 F5를 눌러야 한다면 Fn+F5를 눌러야 하는 등등 추가로 푸쉬를 요구하는 키가 있어서 조금 불편한 편이다.
2-1) 2번의 단점은 `Fn + Ins` 버튼을 누르면 Fn Lock이 작동되어 기존의 키보드처럼 Fn키를 안누르고도 상단의 F@ 버튼 사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