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새 HDD(SSD)를 구매 후 내 PC에 안나올때 해결법

반응형

우선 필자는 샌디스크 SSD 250GB를 하나 주문을 하여, 장착까지 한 상태인데도 내 PC에서 없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내 PC 위에 마우스를 올려주시고, 우클릭을 하시면 여러가지 항목들이 나오는데 그 중에서 관리(G)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컴퓨터 관리라는 새로운 창이 하나 생깁니다.

좌측의 항목들 중에서 디스크 관리를 눌러주세요.

디스크 관리를 누르시면 위 이미지처럼 지금 컴퓨터에 연결되어있는 하드디스크나 SSD의 목록들이 쭉 나옵니다.

우측의 스크롤을 하시면서 할당되지 않음이라 적혀있는 항목을 찾아주세요.

(+ 혹시나 이 이외에 항목으로 되있으며, 인식이 안된다면 불량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할당되지 않은 디스크에 마우스를 올리시고, 우클릭을 하셔서 새 단순 불륨을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이제 단순 불륨 만들기 마법사라는 창이 나오는데, 쭉 다음을 눌러주세요.

마법사를 끝내시고 다시 디스크 관리를 보시면 할당되지 않음 -> 포맷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이제 포맷까지 끝났으면 내 PC를 열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

반응형